본문 바로가기
일본어회화

일본어 한마디 18 <영수증 주세요>

by Suelogg 수로그 2024. 9. 17.
반응형

일본에서 쇼핑을 하거나 식사 후에 영수증을 받는 것은 아주 흔한 일입니다.
때로는 경비 처리를 위해, 혹은 구매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영수증이 필요할 수 있어요.
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바로 "영수증 주세요"입니다.
일본어로 영수증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면 가게에서 더 편리하게 대화할 수 있고,
기본적인 일본어 회화를 통해 현지에서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어요 !
이번 글에서는 "영수증 주세요"라는 일본어 표현을 배워봐요.

 

 


レシートお願いします。 

레시-토 오네가이시마스

 

+ 다른 표현도 익혀보세요.

 

일본어 한마디 17 <잘 먹었습니다 / 맛있었어요>

일본에서 식사를 마친 후 예의 바르게 인사를 하는 것은 중요한 문화 예절입니다."잘 먹었습니다" 또는 "맛있었어요"라는 표현은 식사 후에 감사를 표하는 일반적인 인사말입니다.이 말을 통해

sueloggg.tistory.com

 

일본어 한마디 16  <역은 어디입니까>

일본을 여행할 때 가장 자주 물어보게 되는 질문 중 하나는 "역은 어디입니까?"입니다. 일본은 대중교통 시스템이 매우 발달해 있어, 지하철이나 기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역의 위치를

sueloggg.tistory.com

 

일본어 한마디 15 <저는 한국인입니다>

해외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 국적을 밝히는 것은 중요한 의사소통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.특히 일본에서 한국인임을 알릴 때 "저는 한국인입니다"라는 표현을 알고 있으면 더욱 자연스럽게

sueloggg.tistory.com

 

일본어 한마디 14 <화장실은 어디에요?>

일본을 여행할 때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표현 중 하나는 "화장실은 어디에요?"입니다.특히 관광지나 상점, 식당 등에서 급하게 화장실을 찾을 때 이 표현을 알고 있으면 매우 유용하죠 !일본

sueloggg.tistory.com

 

일본어 한마디 8 <한국어 메뉴판 있나요?>

일본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음식을 접하는 것은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.하지만, 일본어 메뉴만 제공되는 음식점에서 낯선 단어와 복잡한 한자 때문에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~

sueloggg.tistory.com

 
 

반응형